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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무에 가장 가까운 UX 커리큘럼

UX DESIGN
WORKSHOP

짧고 굵게
UX기초부터
실무 노하우까지
딱, 18시간.

UX 기초 개념부터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UX 방법론과 스킬까지 배워보는 과정 입니다. 삼성 출신 실무자가 전수하는 실무 UX 워크숍을 소개합니다.

6회차

18시간

ABOUT WORKSH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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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강의를 통해 UX에 대한 이해를 높이면 UI 디자이너나 그래픽 디자이너는 물론 기획자나 프로그래머들도 자신들의 IT 서비스 또는 제품에 훨씬 더 풍부한 사용자 경험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관련 분야로의 취업이나 이직을 준비하는 분들에게는 이력서와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데 있어 도움이 되는 피드백을 드립니다.

UX

USER
EXPERIENCE
DESIGN

UX 디자인이란?

사용자 경험(UX)은 사용자가 제품 또는 서비스를 직접 사용하면서 느끼는 경험을 의미합니다. 예로 인터랙션에서 일어나는 과정의 경험, 제품, 서비스, 그리고 콘텐츠를 사용하면서 느끼는 서비스 경험 등을 의미 합니다.

UX 디자이너가 하는일

UX 디자이너는 넓게는 서비스를 기획하고 설계 합니다. 서비스를 어떻게 만들지, 사용자에게 어떤 유용성과 편리성을 줄것인지를 고민하고 기획합니다.

UX WORKSHOP

RECOMMEND

이런 분들에게 추천해요
  • UX 실무자를 준비중인 분들
  • 다양한 이론이 필요한 UI 디자이너
  • 서비스를 기획중인 분들
  • 웹/앱 UX 이론이 필요한 분들

UX WORKSHOP

CURRICULUM
PREVIEW

과정미리보기

UX WORKSHOP 강사소개

TEACHER PROFILE

UX Main 강사

Stig / 스티크

  • S사 UX/UI 실무자
  • CJ E&M UX/UI 실무자
특강 강사

더스틴

  • 현대모비스 UX/UI 실무자
  • 알티캐스트 UX/UI 실무자
특강 강사

에일리 김

  • LINE UX/UI 실무자
  • CJ E&M UX/UI 실무자

S사, 현대, LINE, CJ 를 거친
UX/UI 실무자들이 전달하는
실무 UX 워크숍

실무 UX 디자이너들은 어떤 프로세스로 어떻게 일 할까?
S사, 현대, LINE, CJ에서 UX 디자이너로 활동한 실무자들이
실무 UX 방법론을 전수 합니다.

수업만 있는게 아니다!
스페셜 특강!
현대모비스, 라인 UX 실무자들에게 듣는
제조사 UX와 IT 서비스 UX의 차이점

제조 UX(현대 모비스 출신)와 IT 서비스 UX(LINE 출신)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실무자들을 초빙하여 특강을 진행 합니다.

  • 제조 UX란?

    차량용 네비게이션, 운영체제에 필요한 UX 등

  • IT 서비스 UX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처럼 IT 서비스에 필요한 UX 등

개인 작업물, 포트폴리오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을까요?

UX 강사님에게 개인 작업물, 포트폴리오, 이력서 같은
커리어 전환에 필요한 정보를 보여주시면 1:1로 컨설팅을
받을 수 있습니다 :D

UX 커리큘럼 영역

CURRICULUM AREA

AREA #01

실무 UX 방법론

6주동안 짧고 굵게 실무에서 다루는
UX의 방법론을 학습하고 실습해 봅니다.

AREA #02

개인 작업물, 포트폴리오 피드백

수업이외에 개인 작업물, 포트폴리오에 대해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D

AREA #03

UX 디자이너로 커리어 전환

UX 디자이너로 커리어 전환, UX 경험이 없는 분들을 위해
커리어 피보팅에 대해 상담해 드립니다.

UX 커리큘럼 영역

CURRICULUM AREA

01. UX 개념, 프로젝트 1-1. UX 디자인의 개념
  • - 사용자 경험 디자인 (UXD, User Experience Design)
  • - 사용자 중심 디자인 (UCD, User Centered Design)
  • - UXD와 UCD의 관계
  • - UXD와 개발 프로세스
1-2. UX 디자인 프로젝트
  • - 제품 유형 정하기
  • - 팀 구성하기
  • - 제안서 작성하기
  • - 목표 설정하기
02. 비지니스, 사용자 요구사항 2-1. 비즈니스 요구사항
  • - 휴리스틱 분석
  • - 이해관계자 인터뷰
2-2. 사용자 요구사항
  • - 사용자 정의하기
  • - 사용자 요구사항 수집 방법
03 페르소나, 수집 및 전환, 원칙 3-1. 페르소나
  • - 페르소나 이해하기
  • - 페르소나 작성하기
3-2. 요구사항 수집에서 UX 디자인으로 전환하기
  • - 스토리보드 작성하기
  • - 사용자 여정맵 작성하기
  • - 요구사항 선별하기
3-3. UX 디자인 원칙
  • - 인지심리학 이론
  • - 주요 디자인 원칙들
04. 플로우차트, 와이어프레임, 프로토타이핑 4-1. 사이트맵과 태스크 플로우
  • - 사이트맵과 플로우 차트 이해하기
  • - 사이트맵과 플로우 차트 작성하기
4-2. 와이어프레임과 주석
  • - 와이어프레임과 주석 이해하기
  • - 와이어프레임 작성하기
  • - UI 컴포넌트 이해하기
4-3. 프로토타이핑
  • - 프로토타이핑 이해하기
  • - 프로토타이핑 방법 선정하기
05. 사용성 평가 5-1. 사용성 평가
  • - 사용성 평가 이해하기
  • - 사용성 평가 준비하기
  • - 사용성 평가 수행하기
  • - 결과 분석 및 정리하기
06. 실무자 특강 6-1. 실무자 특강
  • - 제조사의 UX 디자인
  • - IT 서비스사의 UX 디자인
  • - Q&A 및 네트워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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